Artist

이한정

이한정 작가의 작품 속에는 고즈넉하고 평온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곱게 빗은 머리칼처럼 단정한 결의 논밭, 고고하게 뻗어나가는 산자락을 보고 있으면 자연만큼이나 공간도 차분하게 정돈되는 듯합니다. 고아한 품격을 지닌 작품의 멋을 느껴보세요.

작가의 원화 작품 소장하기

Original

매니아 콜렉터들을 위한

Collectors Editions

Art Lover들을 위한

Open Editions

Artist Deep Dive

월간 엘디피스트 2025년 7월호

Q. 작가로 활동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고 무언가 만드는 것을 좋아하셨던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아 막연하게 나의 꿈은 화가라고 여기며 자라왔습니다. 재능이 있는지 없는지 깨닫기도 전부터 미래의 나를 너무 일찍 정해놓고 예술고등학교, 미대, 미대 대학원을 거치며 자연스럽게 작업의 길로 들어섰어요. 중국 베이징에서 대학원을 마치고 베이징 798 근처 예술가촌에 살면서 여러 분야의 사람들을 접하다가 그 영향으로 잠시 작업을 떠나 다른 방향을 모색하게 되었는데, 문제는 그 당시 진행했던 일들이 하나도 즐겁지도, 재미있지도 않았어요. 그러던 중 결혼을 하고 아이를 빨리 갖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다시 작업의 길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당시 저에게는 아이를 키우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이 현실적으로 작업 뿐이더라구요. 아이를 재워놓고 조용한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 고독한 육아의 스트레스를 견디는 유일한 힘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작업을 할 수 있음에 정말 감사히 여기고 있습니다.

Q. 작가님의 에디션을 소장하실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가 본 자연을 함께 느끼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작가님의 작품 활동은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 것 같으세요?


자연 풍경을 소재로 하는 만큼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베이징 거주 당시 진행했던 색면 산수 시리즈, 한국으로 돌아와 작업했던 논밭, 들판 풍경 시리즈에 이어 현재는 미국 서부로 건너가 그곳의 대자연을 수묵으로 담은 미국 풍경 시리즈를 작업하고 있으며, 아직 가보지 못한 곳들을 더 많이 여행하고 그곳의 자연을 수묵으로 계속 남기고 싶습니다.

Q. 엘디프와 예술공정거래의 여정을 함께 하기로 하신 계기가 궁금해요 :)


저의 지인 작가님들을 통해 알아본 바, 일하시는 스타일에 대한 평이 너무 좋았고 두 대표님의 야무진 일 처리에 믿음이 갔습니다. 집에 거는 목적으로 소장하는 작품들은 대개 저의 작업처럼 전통회화보다는 모던한 느낌을 선호하는 것 같은데, 무겁지 않은 가격과 프레임으로 다양한 소비층에게 저의 작업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한정 작가의 팬이 되어보세요.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