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디피스트 여러분!
이른 아침 출근길, 반사적으로 몸이 움츠러들며 '겨울이 왔구나' 싶은 11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추운 날씨만 가지고 있는 낭만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셨나요?
예술적인 한 달의 시작, 월간 엘디피스트 11월호입니다.
롯데월드 X 엘디프, 아트레이블 L 두번째 그룹전 <쉼,> 개최
일시: 2021년 11월 3일(수) ~ 12월 6일(월)
장소: 롯데월드 화랑(롯데월드 3층 민속박물관 앞)
*토/일요일 관람객분들은 간단한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소정의 아트레이블 L 굿즈를 증정해드립니다.
조용하고 소박한 공간에는 억지로 힘내고 일부러 행복을 찾기보다는 우리의 본성대로 자연스럽게 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두 팔로 꼭 껴안을 수 있을 것 같은 친근한 크기의 디지털 판화에는 작품 앞으로 더 가까이 발걸음을 옮겨 작품으로부터 위로의 목소리를 전달받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작가의 목소리가 담긴 원화에는 우리를 항상 따라다니는 긴장이 따뜻하게 녹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엘디프 아트레이블 L 소속 아티스트 7인이 전하는 쉼의 목소리를 전한다.
롯데월드 X 엘디프, 오픈 이노베이션 통한 전시 개최
엘디프 아티스트 브랜드 "아트레이블 L(art label L)"이 두번째 단체전을 개최합니다.
이 단체전은 롯데월드와 엘디프의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조달하면서 내부자원을 외부와 공유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말합니다. 롯데월드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플랫폼 안에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엘디프의 콘텐츠가 함께하여 온기를 불어넣는다는 점에서 대기업-스타트업 간 우수한 협력 사례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쉼,>은 예술공정거래 전시입니다. 엘디프의 창업 이념인 예술공정거래(Art Fair-trade)를 알리고 문화로 정착하게 하여 예술시장의 선순환을 선도합니다.
<쉼,>은 하이브리드 전시입니다. 원화와 에디션을 함께 감상하고, 콜렉터의 취향에 따라 원화는 물론 에디션(디지털 판화)도 소장할 수 있습니다.
<쉼,>은 O2O 언택트 전시입니다. 오프라인으로 그림을 감상하고, QR코드 스캔으로 온라인으로 작품을 주문하여 집 앞까지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2021 홈라이프스타일쇼 인테리어 특별 기획관 아트콜라보레이션
2021년 10월 24일(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1 홈라이프스타일쇼의 인테리어 특별 기획관에 엘디프가 아트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참여하였습니다. 모던한 가구와 오브제, 깔끔한 디자인의 키친이 미처 채우지 못한 빈 벽을 캔버스 작품으로 완성하는데요, 이번 인테리어 컨셉관은 미니멀함을 강조하면서도 디테일이 결코 단조롭지 않은 추상화 작가 최윤정과 윤겸, 흑백사진 작가 범초이의 작품을 통해 아트 인테리어를 구현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Collection of OCT.
지난달, 우리를 감동시켰던 그 작품들
Review on OCT.
지난달, 엘디피스트의 베스트 리뷰들
BEST of the BEST! 로 선정된 한 분의 리뷰어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BEST of the BEST!
<Cactus> - 차한별 작가
엘디프 스마트스토어 solj****님
(2021. 10. 13.)
정말 제가 원하던 그림입니다~!!너무 마음에들어요~!!타업체와는 정말 비교도 안될만큼의 선명한 색감과 퀄리티에 감동했습니다~!! 그리고 아티스트와 순수익의 50%를 공유한다는 것이 정말 믿음가고 좋은 에이전시라고 생각되어 앞으로 좋은 작품 많이 구매하고 싶어지네요~!!
<Vintage Flower> - 유지언 작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llse****님
(2021. 10. 07.)
그림을 산다는 의미를 잘 몰랐고 집안에 거는 액자의 아름다움을 느껴본적이 별로 없는데.. 집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면서 예쁜 그림을 하나 걸어볼까란 생각에 먼저 유명한 그림의 카피본을 저렴한 가격에 사보았습니다. 처음부터 비싼제품을 사기엔 부담스러운 마음이 들었고 얼마나 차이가 나겠란 생각이었는데 받고나선 곧바로 후회했습니다. 멀리서보거나 사진찍으면 예뻐보였는데 집안에 걸오놓고 보니 액자는 너무 저렴해보였으며 그림의 화질이 너무 좋지않아 눈이 어지러울 정도였습니다. 후기가 너무 좋고 대충찍운 사진에도 핑크빛꽃들이 너무 아름다워 진작부터 이 작품을 사고싶었으나 액자값까지 살짝 부담스러워 고민하던중 가품그림에 너무 실망한 후 이 작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색조가 우리집이 잘 어울릴까 쉅게 질리진 않을까 정품은 화질이 좋을까 수많은 고민들이 택배가 저이게 도착하여 실물을 보는순간 다 날아가 버렸습니다. 작은 차이들이 명품을 만든다는 말을 이제야 몸소 느껴보네요:) 액자하나로도 집 분위기가 바뀌는군요^ ^ 이것이 작가님의 노고덕분이겠죠! 아름다운 작품 감사합니다. 진한 색상의 액자도 훌륭합니다:) 벽면이 가득 화사해졌어요.
<서로를 의지하며 함께 할 때> - 박노을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bren****님
(2021. 10. 02.)
너무 좋아요.... 서비스로 같이 보내주신 꼭꼬핀으로 걸었구요.. 제 주방 인테리어 이걸로 끝....
<Woman with tulips> - 진순 작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miel****님
(2021. 10. 19.)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붉은색감의 작품이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해줘서 너무 좋아요 더불어 화사한 느낌도 있어서 계절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작품 입니다
Fall Collection.
11월 구독자 전용 할인코드 이벤트
할인 코드: LDiFf2021Nov2ft1
할인 코드를 복붙하여 입력하고 2,000원 추가할인(~11.30.)을 받아보세요 :)
Artist Deep Dive.
매월 한 분의 엘디프 아티스트를 조명합니다.
박노을 작가
작가명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름은 초등학교때까지 사용하던 본명입니다.
원래 이름이 박 노을이었는데 개인적인 이유로 박 성은으로 개명하게 되었습니다.
노을이라는 이름은 원래 아버지께서 지어주신 이름이라서 늘 아쉬운 마음이 들어서 작가명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New L'DIFF Collections!
엘디프의 새로운 콜렉션을 소개합니다.
문세희 작가
FALLing Collection
Breath 시리즈와 시선너머 시리즈는 모두 작가와 관련된 인물이지만 감상하시는 분들 자신의 어렸을 때 추억과 휴식을 느끼게 하고 싶습니다. 각각의 그림들에는 작가의 의도뿐만 아니라 감상자가 사적 경험과 감성으로 수많은 해석을 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제 그림을 소장하시는 분들께서 그림을 보며 저마다 자유롭게 생각하는 재해석이 작품을 완성시킨다고 생각합니다
- 문세희 작가의 작업 노트 中
나빈 작가
Sweet Dream Collection
가끔 저도 그림을 삽니다. 그림을 산다는 것은 그림과 함께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실내의 빛이 그림을 비추고 다양한 심리상태에서 그림과 마주하는 경험을 합니다. 한번도 보지 않는 날이 있고 자주 보게 되는 날이 있습니다. 그렇게 함께 지내며 이미지가 내면에 스며드는 경험을 합니다. 저의 그림은 쉼을 가질 때 눈에 들어오는 대상을 그린 것입니다. 대상에 투영된 쉼의 정서가 보는 이에게 스며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 나빈 작가의 작업 노트 中
Alison Chiu 작가
from HK to Korea Collection
HOME KONG 시리즈는 최초는 취미로 찍은 스냅 사진이었습니다. 옛날에 작업은 적극적으로 안해서 보정은 몇년동안 안한 작업들이었습니다. 한국으로 와서 어느 날에 하드디스크를 정리하다가 다시 이사진들이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홍콩에 상황은 좋지않는데 많은 홍콩만의 있던 것들도 살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홍콩을 떠난 지 2년되었고 한번도 들아가본적이 없습니다. 그 보정 안한 사진들보면서 홍콩의 모든 것들 그리워졌습니다. 그래서 제 기억, 상상 속에 홍콩의 모습을 만들어 봤습니다. 어떻게 보면 되게 뻔한 사진들일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해서 어떤 역사로 될 수도 있습니다.
- Alison Chiu 작가의 작업 노트 中
L'DIFF Artists News.
엘디프의 아티스트들의 이번 달 일정을 소개합니다.
민율 작가 개인전
전시명: <민율의 소소한 이야기 둘; 상상, 나무>
전시일정: 2021년 10월 29일 ~ 11월 11일 (일요일 휴관)
전시장소: 스페이스 엄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42길39)
잊혀진 감성들이 있다. 그러나 내 안 어디엔가 남아 있는 작은 감성들. 그 감성들을 찾아내어 다시 느끼게 해주는 것이 나의 작업이다. 이번 전시는 두 가지 소소한 감성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어릴 적 꿈꾸던 상상들에 대한 이야기인 <상상씨앗>과 나만의 사색 공간인 <나무의자>를 통해 잊고 있었던 내안의 작은 감성들을 꺼내어 볼 기회가 됐으면 한다.
윤겸 작가 아트 프라이즈 강남 2021 전시 참가
전시명: 아트프라이즈 강남 2021
진행일정: 2021년 11월 5일(금) ~ 11월 14일(일)
전시장소: 논현동 가구거리
지구를 살리는 착한예술 ESG 에 대한 주제로 공모작품들을 전시합니다. 전시시작후 온라인 투표로 작가에게 투표가 진행되는데 윤겸작가님의 작품을 보시고 응원의 투표에 참여해주세요 :)
11010 Design 작가 단체전
전시명: <2021 한가로운 가을 날, 일상을 꽃피우다 展>
진행일정: 2021년 11월 17일 ~11월 22일
전시장소: 인사동 리수갤러리
인사동 리수갤러리에서 개최하는 단체전입니다. 디자이너, 예술가들의 개성이 드러나는 회화, 사진, 조각, 공예, 디자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입니다. 흥디자인의 신작 패턴 작품을 전시를 통해 첫 공개합니다 :)
이향지 작가 개인전
전시명: 이향지 작가 개인전
진행일정: 2021년 11월 9일(화) ~ 11월 17일(수)
전시장소: 화성시 역사 박물관 기획 전시실
문경 작가 그룹전
전시명: <지금 댕댕이와 산책할까요?>
전시일정: 2021년 11월 2일 ~ 2021년 11월 14일
전시장소: 비움갤러리
Instagram.
+ More
Keep in Touch!
매월 첫 날,
월간 엘디피스트 K-ART 뉴스로
예술적인 한 달을 시작해보세요.
카카오톡 친구 맺기로
심플하게 만날 수 있어요 :)
(물론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