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L'DIFFist!
월간 엘디피스트
안녕하세요,
엘디피스트 여러분!
부쩍 추워진 날씨에 아침마다 오늘의 착장을 고민하게 되는 11월입니다. 하늘은 높아지고 말도 나도(?) 살찌는 이 차가운 가을, 마음 깊은 곳에 따뜻한 온기를 심어주는 엘디프 아티스트들의 작품들로 마음만은 쌀쌀하지 않기를 바라요!
예술적인 한 달의 시작, 멋진 작가님들과 작품들이 가득한 월간 엘디피스트 11월호입니다.
art label L "처음 뵙겠습니다 展" 개최
아트레이블 L 첫 번째 단체전 @성수동 오우도(OUDO) 11.04~11.10
9월 20일 엘디프의 창업 3주년과 함께 론칭된 아티스트 브랜드 "아트레이블 L(art label L)"이 첫 단체전을 개최합니다.
이 단체전은 예술분야의 각 영역에서 본인만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아티스트 6분께서 함께하고 있는 아트레이블 L이 정식으로 세상에 첫 인사를 드리는 자리입니다. 그래서 전시명도 여러분들에게 인사를 건네며 "처음 뵙겠습니다"로 정했어요. 함께하는 작가님들을 다시 한 번 소개합니다. 안소현 작가님, 유지언 작가님, Slowus 작가님, 김유라 작가님, 맨발나무 작가님, 차한별 작가님입니다.
전시에는 누구나 소장하여 감상할 수 있는 엘디프 에디션 작품이 37점 전시되는 것은 물론 오리지널 작품의 웅장함을 느끼실 수 있도록 안소현 작가님의 대형 원화 2점도 함께합니다. 먼저는 아티스트 에이전시 '아트레이블 L'의 소개와 소속 아티스트의 따뜻한 그림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그에 더해 오리지널과 에디션이 함께 하는 흔치 않은 이번 전시를 통해 오리지널 아트웍의 가치를 더욱 격상시키면서 예술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엘디프 에디션의 우수성 역시 함께 감상하실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오프닝 행사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L'Diff Exhibition
부산 리빙 & 라이프스타일 @벡스코 10.15~10.18
코로나19의 여파로 수 차례 연기된 끝에 드디어 부산에서 엘디프의 에디션 작품을 선보이고 돌아왔습니다. 최대한 많은 작품을 보여드리고 싶어 2부스를 준비했는데도 보여드리고 싶은 좋은 작품들이 많아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부산의 멋진 콜렉터님들을 만나뵙고 인사드릴 수 있어서, 엘디프의 멋진 작가님들의 작품을 알릴 수 있어서, 그리고 부산에서 활동하시는 김정아 작가님을 직접 만나뵐 수 있어서 많이 행복했어요. :)
Artist Deep Dive.
매월 한 분의 엘디프 아티스트를 조명합니다.
홍순용 작가
세상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 모든 것엔 중심이 있고 이를 유지하기 위한 움직임이 존재한다. 이로운 것이 있으면 해로운 것이 있고,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이 있고, 강한 것이 있으면 약한 것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균형 잃은 삶을 영위하려고 한다. 돈과 권력에 대한 욕심, 미래에 대한 걱정, 과거에 대한 미련, 타인과의 갈등, 업무의 스트레스. 우리는 수많은 대상에 집착하며 치우쳐진 삶을 살고 있다.
삶의 균형을 잡기 위한 정화의 시간을 조형화 한다. 인간의 내면에 존재하는 순수성을 맑고 깨끗한 세상으로 시각화한 작업과 동물의 형상에 빗대어 매개체적 존재로 상징화한 작업을 통해 삶의 행복과 만족, 아름다움, 설렘 등을 찾는 공간을 형성하고자 한다. 그러면서 우리는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무엇을 위해 존재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져본다.
- 홍순용의 작가 노트 中
New L'DIFFist!
엘디프의 새 아티스트를 소개합니다.
윤겸 작가
작품은 주로 보고 느낀 시각적 경험들을 회화로 옮기는 작업들이 나오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언어적 해석하기 보다는 각자 공감각적인 부분으로 받아들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에게 주가 이루는 것이 색과 패턴인데 그런 부분들을 한번 더 유심히 봐주시고, 작품 속에서 나타나는 반복되고 복잡 혹은 아스라이 비춰지는 풍경들은 각자마다 감각적인 느낌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같은 풍경을 보더라도 각자가 느끼는 것, 생각하는 것 들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면서...될 수 있다면 제 작품을 보시고 관람객 분들이 겹겹이 쌓여진 패턴들을 하나의 이미지로 보여지는데 이런 이미지는 보는 감상자로 하여금 하나의 풍경을 연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윤겸의 작품 노트 中
Colorstory Sammy
제 그림은 발견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발견한다는 것은 삶의 변화를 가져올수 있는 계기를 갖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그림을 보시는 분들이 제가 숨겨놓은 공간을 찾아내시면서 무엇인가 발견했을때의 기쁨을 기억해 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공간속에 잠시 머물면서, 행복했던 순간을 되새기고 힘든 현실속에 내려놓은 꿈들을 다시 생각해 내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Colorstory Sammy의 작품 노트 中
Collection of OCT.
지난달, 우리를 감동시켰던 그 작품들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Midnight LE 02> Canvas Edition
- 임솔지 작가
7살 무렵 모두 잠든 고요함 속.
엄마 품에서 나 홀로 잠 못 이루던 어느 날 밤.
이리저리 뒤척이다 졸린 눈길이 닿은 곳은 오래된 목제 침대 아래였다. 나는 그 곳에서 영롱한 빛들이 뭉글뭉글하게 움직이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살아있는 생명체처럼 태어났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했고, 마치 처음부터 내 것이었다는 듯이 친근했으며, 세상의 모든 색들이 발현한 듯 아름다웠다. 잠든 엄마의 곤한 숨소리에 맞춰 춤을 추듯 빛나는 선명한 빛들에 마음이 빼앗겨 넋을 놓고 한참을 바라보았던 것 같다. 그 움직임이 너무나도 생생해서 언제라도 마음만 먹으면 또 확신을 갖고 잠들었지만, 나는 그것을 영영 볼 수 없었다. 알 수 없는 기억의 조각이다. 한가지 확신할 수 있는 건, 그것이 꿈이었던 나의 상상이었던 우리의 상식적으로 못할 무언가가 분명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것을 잊어버려야 할지, 아닌 일로 치부할지는 온전히 어른이 된 나의 몫이다. 다행이도, 나는 그 기억을 잃어버리지 않았다.
기억은 여전히 내 머물러 있고, 나의 세계를 펼쳐주는 문이 되었다.
- 임솔지의 작가노트 中
엘디프 오픈에디션
<Philz Coffee>
- Colorstory Sammy
저는 일년 내내 새파란 하늘과 화창한 날씨가 눈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것들을 마음 편하게 누리고 살지는 못했습니다. 해야만 하는 일들과 현실속에서 접어둔 꿈들이 무엇이었는지 조차 잊고 살았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게 되었고, 풍경화는 그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어 주었습니다.
복잡한 현실들을 내려놓고 사진기만 들고 나간 세상에서 만난 풍경은 나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어주었습니다. 단순한 아름다움의 발견으로 그치기엔 너무 아까운 것들이었습니다. 그렇게 나의 사진 여행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보물찾듯이 찾아낸 풍경을 충실하게 세밀화로 그려내었고, 이 작업을 통해 나의 명상과 이상들을 발견해 나갈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나의 내면 세계를 그림속에 이입시켰습니다.
풍경 앞에서 나를 몰입하게 했던 심리적이고 정서적인 요소들을 표현하기위해 그림 속에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 작업은 아름다움을 찾아다녔던것과는 반대로 그림 속에 숨기는 작업이었습니다. 실재했던 풍경과 나만의 기억으로 인식되는 자연의 조화와 융합을 통해 이상향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 Colorstory Sammy의 작가노트 中
Review on OCT.
지난달, 엘디피스트의 베스트 리뷰들
BEST of the BEST! 로 선정된 리뷰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BEST of the BEST!
<Beach Town> - 김유라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jjue****님
(2020. 10. 30.)
창이 없는 화이트 주방에 잘 어울리면서도 마치 창 밖을 보듯 개방감 있고 시원한 느낌의 그림을 걸어 두고 싶었답니다. 평소 아트윈도의 다양한 그림들을 눈팅해오던던터라 아트윈도 그림들 중에서 시원하고 밝은 색감의 김유라 작가님의 제주도를 보고 이거다 싶었죠 기대했던대로 넘 이쁜 그림에 창없는 주방의 답답함을 싹~날려주네요 그림 맞은편 식탁의자에 앉아 차 한잔 마시며 제주도의 하늘과 바람을 느껴 봅니다 코로나19가 누그러지면 제주도로 달려가고 싶네요 예술공정거래에 힘쓰는 엘디프 좋은그림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미니멀 해바라기> - 체리시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limj****님
(2020. 10. 10.)
다른분들처럼 해바라기 그림 찾다가 포기할때 나타난 한줄기 빛같은 그림이예요^^ 역시나 맘에 들고 기분좋아지는 그림이예요~ 이렇게 착한가격에 너무나 감사해요~♡
<스몰빌리지> - 유지언 작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22****님
(2020. 10. 06.)
꼼꼼한 배송처리도 마음에 들었어요. 그림이 화면과 똑같이 선명하고 예뻐요. 저희집에는 액자를 메이플로 하길 잘한 것 같아요. 따뜻한 느낌이 느껴지네요. 올망졸망한 집들이 귀엽고 색감이 평온함을 더하는 기분좋은 그림입니다.
Midnight OE03 - 임솔지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jkyo****님
(2020.10.13)
집 주방하고 거실꾸미기 하다가 인테리어의 완성은 식물이라는 생각이였는데 아니였네요 인테리어의 완성은 그림입니다 색상이 이쁘고 가볍고 느낌입니다. 집에 그림하나들여보세요. 집이 사네요
L'Diff Artist NEWS.
엘디프 아티스트의 이번달 일정을 전해드려요.
1. 2020 설미재미술관 신진작가 서유영 기획초대전 <내 마음을 잇다> - 서유영 작가
설미재미술관(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454-38)
2020. 11. 02.(월) - 11. 30.(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닝행사는 하지 않습니다.
2. 2020 브리즈아트페어: 57명의 공모로 선정된 작가들의 <온라인+작품창고> 아트페어 - 서유영 작가
한남동 안도
2020. 11. 06.(금) - 11. 08. (일)
작년부터 공모로 선정되어 예정되어 있었던 서유영 작가님의 개인전이 드디어 드디어 드디어...개최됩니다!
보고있으면 미소가 지어지는 따뜻한 집들이 담긴 서유영 작가님의 작품들을 직접 볼 수 있고 답답한 요즘에 시원하고 맑은 가평의 공기를 즐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서유영 작가님께서는 11월 동안 개인전 외에도 한국의 멋진 아티스트들이 모두 모인다는 2020 브리즈아트페어에도 참가하신다고 해요. 작가님의 꽉찬 11월, 함께 해보세요 :)
더홍콩일러스트레이션크리에이티브쇼
- 문경 작가
KITEC, Hong Kong
2020. 11. 28(토) - 2020. 11. 29.(일)
따뜻한 동물들의 모습을 그리는 문경 작가님이 홍콩에서 열리는 더홍콩일러스트레이션크리에이티브쇼 한국문화관 초청 작가로 선정되어 페어 참가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림만 출품하실 예정이라고 합니다. 글로벌한 엘디피스트분들, 홍콩에 계신 콜렉터님들께서 이번 키텍에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해독' 展
-어느나래 작가
2020. 10. 28.(수) - 2020. 11. 10.(화) 11시~20시
영등포아트홀 전시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일러스트로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어느나래 작가님이 코로나 시기에 '해독'에 대한 의미를 해석한 단체 전시에 참여합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영등포문화재단에서 주최한 단체전으로 실력있는 작가님들과 그 작품들이 한 곳에 모인다고 하니 보고만 있어도 코로나로 쌓인 내 안의 염증들이 해독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관람 가능하며 시간별 최대 10명만 예약이 가능하다하니 서둘러야겠어요!
2020 Virtual Benefit Auction
- Liz Kwon 작가
Nars Foundation, NY
2020. 11. 12. (목) - 2020. 12. 26. (토)
미국에서 활동 중이신 Liz Kwon 작가님이 뉴욕 나스파운데이션의 Virtual Benefit Auction에 참여하신다고 합니다. Virtual Auction이기에 한국에서도 뉴욕의 예술 경매를 참여할 수 있는 재미난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세계 각지에서 멋진 활동을 하시는 엘디프 아티스트분들덕에 저희도 괜히 글로벌해지는 기분입니다. 미국 뉴욕에 거주하시는 콜렉터님들은 물론 전세계의 엘디피스트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Fall Collection.
11월 구독자 전용 할인코드 이벤트
할인 코드: LDIFFistNov11KiJA
할인 코드를 복붙하여 입력하고 2000원 추가할인(~11.30.)을 받아보세요 :)
Instagram.
+ More
Keep in Touch!
매월 첫 날,
월간 엘디피스트 K-ART 뉴스로
예술적인 한 달을 시작해보세요.
카카오톡 친구 맺기로
심플하게 만날 수 있어요 :)
(물론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