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L'DIFFist!
월간 엘디피스트
안녕하세요,
엘디피스트 여러분!
유독 다난한 것 같은 2020년입니다. 원더키디의 해라고 즐거워하며 시작했던 올해인데 생각지도 못한 마음시린 소식들을 많이 접하는 듯해요. 이럴 때일수록 우리 마음의 구석구석에 따스한 햇빛을 비춰주어 뽀송뽀송한 하루를 살기로 해요. 예술적인 한 달의 시작, 위로와 사랑이 담긴 월간 엘디피스트 8월호입니다.
New L'DIFFist!
엘디프의 새 아티스트를 소개합니다.
이향지 작가
<시간을 노래하다> 하늘 작품의 시작은 6호 작은 소품이었다. 우포 늪 사진을 보며 하늘을 그렸는데 작품을 시작하고 완성하는 과정까지가 정말 재미있었다. 그러면서 하늘을 그려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고 새벽녘, 여명, 석양, 노을, 맑은 날, 흐린 날 매일, 매번 바뀌는 하늘의 얼굴들이 궁금해져서 카메라를 들고 시간마다 셔터를 눌러대며 사진을 찍었다. 그렇게 매력적인 하늘들을 어떤 작업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다가 수채화를 선택했다. 작업에 필요한 많은 색들을 팔레트에 미리 만들어 놓고서 한번 붓질을 시작하면 물감이 마르기 전까지 작업중간에 전화가 오거나 사적인 여타의 일체 행위들이 정지되고 제한된다. 종이와 물감이 다 마를 때까지 계속 집중해야만 좋은 작업의 결과물이 생긴다. 수채화는 접근성은 쉽지만 재료 자체가 쉽지는 않다. 그러나 수채화만의 표현성은 어떤 재료보다도 매력적인 것은 분명하다.
- 이향지의 작가노트 中
Artist Deep Dive.
매월 한 분의 엘디프 아티스트를 조명합니다.
이슬비 작가
새로운 생명을 맞이하고 나서부터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이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음을 하루하루 느끼고 있다는 이슬비 작가. 그 마음을 담아 그림을 그리니 색감 하나하나, 선 하나하나, 그 소중한 존재를 향한다고 한다. 갓 펼쳐진 듯한 풀잎, 망울망울한 꽃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온도를 담은 작업이 많아 작품 제목도 <식물의 온도>, <변하지 않을 온도>, <행복한 온도>이다. 딱히 정의할 수는 없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식물의 그 형상처럼 그리고자 하는 대상의 마음과 온도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작가의 진실된 마음은 그림에 그대로 담긴다. 이슬비 작가의 아름다운 수채화 속에 담긴 더 아름다운 마음이 콜렉터들에게도 전달되기 때문인지 이슬비 작가의 작품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머무는 공간에 있을 때 가장 빛을 발한다.
Collection of JULY
지난달, 우리를 감동시켰던 그 작품들
콜렉터즈에디션
<자유소생도 76> Canvas Edition - 김영진 작가
<자유소생도> 연작의 계기는 미시세계의 밝은 형상들을 심층적으로 바라보고자 시작하게 되었다. 주된 모티브는 늘 우리 곁에 피어있는 이름 모를 들꽃으로, 변두리 또는 인식 이외에 공간에서 묵묵히 자라나는 생명력이야말로 참된 삶의 주인이 아닌가 생각되어 이와 같은 지점을 인간의 삶에 투영시키고 있다. 특히, 사생된 식물을 도상 형태로 전환시키기 위해 뿌리 또한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되어 들판에 식물과 기르던 다육식물까지 뽑았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식물에겐 하늘과 땅의 명확한 경계가 있는데 그 부근에는 생명으로써의 가장 중요한 생장점을 지니고 있다. 정(靜)적인 뿌리와 상대적으로 동(動)적인 줄기 사이(中)에서 생명의 핵이 있다는 점이 과학과 유사과학의 경계를 넘어 삶의 의미를 돌아보게 해주는 관찰지점이다. 묘사에 있어서는 주로 덩굴식물의 상징적 의미인 ‘기쁜 소식’과 형상적 성질인 ‘덩굴의 군락’을 부각시켜 ‘희망이란 덩굴의 줄기처럼 얇은 가닥일지라도 끊임없이 서로를 감아 올라 피어나는 군락을 통해 우리의 삶 또한 더불어 사는 것’이라는 생각을 화폭에 담아보았다.
- 김영진의 작가노트 중
오픈에디션
<Beach Town> - 김유라 작가
내 앞만 바라보던 삶을 살다가 결혼 후 미국 생활을 하면서 하늘과 숲, 그리고 바다를 더 많이 바라보게 된 것 같아요. 끝이 보이지 않는 미국 대륙을 달릴 때면 새파란 하늘이 내가 타고 있는 차를 집어삼킬 것만 같았고, 광활한 바다와 산 앞에 서면 숨이 턱 막힐 정도로 압도적인 감동에 휩쓸리곤 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자연의 모습을 보아오면서 세상은 생각보다 더 아름답고 신비로운 곳이라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자연에서 느낀 감동을 전하기 위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요즘 그리는 그림들은 당연한 줄 알았지만 그렇지 않았던 자연으로의 여행을 담고 있습니다. 제 그림을 통해 언제든지 아름다운 자연 속으로 힐링여행을 떠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내에 우리 모두 코로나를 이겨내고 좋은 소식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
- 김유라의 작가노트 중
콜렉터즈에디션
<Nimaling> Canvas Edition - 안소현 작가
Nimaling(니말링)은 ‘햇빛이 모든 것을 밝힌다’ 라는 뜻이 담긴 티벳어.
그냥 스쳐지나갈수있을 법 했던 어떤 공간이,
햇살로 인해 환상처럼 다가올때가 있다.
마법같기도 한 빛의 힘을 다시 한번 느꼈던 순간을 담은 그림이다.
- 안소현의 작가노트 중
L'Diff Artist NEWS
엘디프 아티스트의 이번달 일정을 전해드려요.
작가미술장터 <아트인터뷰페어>
- 서유영 작가
2020년 8월 18일(화)~22일(토) 대구 대백플라자갤러리
2020년 8월 26일(수)~30일(일) 서울 수애뇨339
공모로 선정된 50명의 작가들의 전시를 대구와 서울에서 진행하는 작가미술장터 <아트인터뷰페어>에 엘디프 서유영 작가가 참가합니다. 이 페어는 대학교수, 중견작가로 구성된 어드바이저그룹의 인터뷰&포트폴리오 심층 리뷰를 통해 ART CARD를 작성하고 작가의 작품세계와 관련된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여 전시 기간동안 상영합니다. 미술계 전문가와 큐레이터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및 강연을 진행하며, 누구에게나 오픈되어 있습니다. (무료)
*서유영 작가는 이번달에 엘디프에서 신규 에디션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
2020아시아프 & 히든아티스트 페스티벌
- 1부: 김영진 작가, 민율 작가, 신채은 작가
- 2부: 이한정 작가, 박한동 작가(맨발나무), 임솔지 작가
2020년 7월 21일(화)~8월 16일(일)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국내 최대의 청년 미술 축제 '2020 아시아프 & 히든아티스트 페스티벌'에 엘디프 민율(1부), 신채은(1부), 박한동(2부), 임솔지(2부) 작가가 참여합니다. 아시아 국적의 대학(원)생 및 35세 이하 젊은 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시아프'와 만 36세 이상의 숨겨진 미술계 고수를 발굴하는 '히든아티스트' 부문으로 나눠 참여작가 5백명을 선정하여 약 1천여 점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임솔지 작가는 9월 이후 엘디프에서 신규 에디션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
아티스트 Byul, 원라인 드로잉 Goods 출시 예정
다가오는 8월 엘디프 차한별 작가가 원라인 드로잉 탄생화케이스 12종(1월부터 12월까지)을 출시합니다. 각 월별 탄생화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1월 수선화 / 2월 물망초 / 3월 데이지 / 4워 아네모네 / 5월 은방울꽃 / 6월 장미 / 7월 초롱꽃 / 8월 토끼풀 / 9월 다알리아 / 10월 해당화 / 11월 루피너스 / 12월 백일홍
구매처: www.byul.site (8월 초~중순 출시 예정)
Review on JULY
지난달, 엘디피스트의 베스트 리뷰들
BEST of the BEST! 로 선정된 리뷰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BEST of the BEST!
<차를 마시는 아름다움> - 조해리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b701****님
(2020. 07. 15.)
아파트에 사는데 이그림 하나로 집안이 한옥이 된 것 같은 기분이에요. 삭막한 일상에 힐링이 되는 그림입니다. 차를 마시는 시간이란 제목처럼 그림을 보고있으면 마음이 차분하고 맑아지네요. 그림인데도 차향기와 촉촉함이 느껴지네요. 작가님 더욱더 많이 사랑받으실것 같아요~~~
<Summer Holiday> - 김서원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radi****님
(2020. 07. 11.)
사진하고 똑같이 싱그럽습니당^^ 코로나로 바깥활동도 여의치 않아 속상해서 저에게 주는 summer holiday 선물이었습니다. 그림 보고 있으면 우울한 마음이 한적한 바닷가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안전한 포장과 빨느 배송으로 더욱더 기분 좋은 구매였던 것 같습니다~ 따뜻한 그림 감사합니다 ^^
<미니멀 해바라기> - 체리시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bari****님
(2020. 07. 13.)
해바라기 액자를 찾던 중... 대체로 비슷비슷한 그림들만 있어 서너달을 뒤적이다.. 드디어 발견한 액자네요. 찾기도 지칠쯤 기적처럼~ 보인 그림이라...받았을 때 식물과 달라도 괜찮다고 다독이며 받았는데,,, 실물의 느낌이 더 좋네요. ^^ 저렴한 티 전혀 안 들고, 깔끔하고, 세련된~^^ 해바라기 액자입니다. 배송도 빠르고, 포장도 꼼꼼했습니다.
Summer Collection.
8월 구독자 전용 할인코드 이벤트
할인 코드: LDIFFistAUGUST9tksokL
할인 코드를 복붙하여 입력하고 2000원 추가할인(~8.31.)을 받아보세요 :)
L'Diff Certification of Authenticity
엘디프 정품보증서 발급 안내
2020년 7월부터 엘디프 작품에 대한 '정품보증서'가 발급되고 있습니다. 정품보증서에는 콜렉터님께서 구매하신 작품의 제목, 작가명, 주문하신 사이즈와 액자색상, 에디션 종류(오픈/콜렉터즈), 에디션 제작날짜가 기입됩니다. 모두 엘디프 구성원들이 '직접 손으로' 적고 정성스럽게 도장을 찍어 완성됨으로써 콜렉터님께서 작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에디션 소장의 즐거움을 더욱 오래 간직하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정품보증서에는 "본 에디션은 원저작권자인 작가와 정식 저작권 계약 체결을 통해 제작된 엘디프 정품 에디션임을 보증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정품인증 도장이 찍힙니다. 엘디프의 모든 에디션은 작품 하나가 판매될 때마다 순수익의 최대 50%를 작가에게 저작권료로 지급하는 '예술공정거래'를 통해 제작됩니다. 예술공정거래라는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아 도장에 '엘디프 예술공정거래'라는 문구를 담았습니다.
정품보증서가 담긴 봉투의 입술에는 Thank you L'DIFFist라는 엘디프의 인사와 함께 작품이 판매되었음을 나타내는 빨간 동그라미🔴가 있습니다. 동그라미는 작품소장의 기쁨을 전해드리는 의미로, L'DIFFist라는 존칭은 엘디프와 예술공정거래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엘디프 정품보증서는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와 문체부 산하기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예술의 부흥과 예술가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엘디프 올림
Instagram.
+ More
Keep in Touch!
매월 첫 날,
월간 엘디피스트 K-ART 뉴스로
예술적인 한 달을 시작해보세요.
카카오톡 친구 맺기로
심플하게 만날 수 있어요 :)
(물론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