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서선경
서선경 작가는 선과 선, 색과 색을 쌓음으로써 비언어적 상상의 결과물을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캔버스 위에서 자유롭게 표출되는 색과 형태의 조합은 멋진 춤을 보는 듯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자연과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들을 만나보세요.
매니아 콜렉터들을 위한
Collectors Editions
Art Lover들을 위한
Open Editions
Artist Deep Dive
월간 엘디피스트 2024년 5월호
Q. 작가로 활동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무조건 미술과 관련된 분야로 옮겨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퇴사 후 한 갤러리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작가들 작품 파일 관리, 전시 제반 준비 및 진행 등 다양한 일을 하며 미술계를 조금씩 알아가게 되었고 작업을 다시 시작하다가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긴 후엔 본격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본격'이라고 하기에 정말 전업으로 하는 작가들에 비해 올인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지만 어쨌든 작품이란 것이 어떤 삶의 일상 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작품 활동도 내 삶의 한 부분으로 받아들이며 지금까지 느낀 것, 또 표현하고 싶은 것들을 보여줄 수 있는 하나의 통로라고 여기며 함께하고 있습니다.
Q. 작가님의 에디션을 소장하실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우선 감사드리고 더 좋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작품이 소장하시는 분들의 마음에 무언가를 건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Touch your mind!
Q. 앞으로 작가님의 작품 활동은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 것 같으세요?
하나의 시리즈로 발전시킬 수 있는 여지가 있는 작품들도 있고 (칸타빌레, 스타카토 등 음악 관련이나 자연을 소재로 한) 혹은 드로잉을 중심으로 한 그림 등 다양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생각을 계속 지니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사각 쉐입이 아니라 나무판이나 기타 재료를 사용하여 오브제 느낌이 나도록 작업도 해보고 싶습니다.
Q. 엘디프와 예술공정거래의 여정을 함께 하기로 하신 계기가 궁금해요 :)
작품 원화를 미술관이나 갤러리에서 본다는 전통적인 방법보다 아트프린트 형태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가능하고 온라인으로도 쉽게 볼 수 있는 것, 원화에 관심이 있어도 가격이나 전시에서만 볼 수 있는 제약이 있기 때문에 우선 나의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 되고 좋은 퀄리티의 프린트로 소장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에디션 종류가 다양하고 공정거래에 믿음이 가서 같이 하고자 제안드렸습니다.
서선경 작가의 팬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