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디딤
디딤 작가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뒹곰이와 토끼의 일상을 보고 있으면 자연스레 입가에 미소가 번집니다. 동심을 자극하는 동물 친구들이 함께 하는 작품들로 공간에 생기를 더해보세요.
Art Lover들을 위한
Open Editions
Artist Deep Dive
월간 엘디피스트 2022년 8월호
Q. 작가로 활동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작가라는 길을 본격적으로 생각한 시기는 퇴사를 앞두고부터 입니다. 어려서부터 그림을 좋아했고, 디자인 관련 일을 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퇴사를 결심했습니다. 그 후로 내가 세상에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무얼까, 내 그림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많이 고민했습니다.
아주 진지하게 고민했지만 해결 될 고민이 아니었습니다. 고민만 하다가 정작 결과물이 나온 것 없이 시간이 많이 흘렀죠. 방향을 잘 모르겠으니 일단 할 수 있는 것부터 결과물을 만들어보자 생각 했습니다. 그래서 단순하고 귀여운 그림을 그렸고, 뒹곰이가 탄생했습니다.
여러 그림들이 있었지만 뒹곰이를 공유하자고 생각 한 이유는 귀여운데 든든했기 때문입니다. 뒹곰이는 저를 향해서 애교를 부리지도 웃어주지도 않고 자기 세계에서 묵묵히 살아가는 캐릭터입니다. 생각이 많고 마음이 혼란스러웠던 저에게는 그런 묵묵함이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 저의 어머니께서 그렇게 묵묵히 살아오셨던 모습이 오버랩 되었습니다. 특별히 눈에 띄는 아름다움 아니더라도 뒹곰이를 아는 이들에게는 뒹곰이를 문득 생각하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고민이 뭔지 모른 채 묵묵히 (귀엽게) 살아가는 조카들의 모습도 겹쳐졌습니다. 그들만의 세계에서 열심히 노는 것 뿐인데 그것을 바라보는 어른들은 흐뭇하게 웃게 됩니다. 뒹곰이와 친구들의 모습이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Q. 작가님의 에디션을 소장하실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 그림을 눈여겨 봐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Q. 앞으로 작가님의 작품 활동은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 것 같으세요?
디딤 작가의 팬이 되어보세요.